국내주식

게임 대장주 관련주 - 엔씨소프트, 넷마블, 선데이토즈 주가

주식무새 2021. 7. 5. 19:47
300x250

코로나19가 오면서 재택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이에따라 모바일게임, 온라인게임, PC게임 등 게임관련기업의 수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게임대장주와 관련주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엔씨소프트 ]

 

 

먼저 엔씨소프트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개발 전문 업체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리니지 시리즈와 길드워 시리즈,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등을 개발했습니다. 어릴때 리니지로 돈번사람들이 많다고해서 저도 리니지M를 다운받아 몇주했는데 저같은 쪼랩은 그냥 RPG게임이구나 싶고 뭘 어떻게해야하는지 몰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온라인게임 외에도 방금 말했던 리니지M, 파이널 블레이드, 리니지 레드나이츠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증권사리포트를 살펴보면, KTB투자증권에서 적극매수 포지션을 잡았는데요. 블레이이드앤소울2 출시 기대감으로 성공가능성을 크게 판단하여 매수유지를 하였습니다. 이외 한국투자에서는 110만원까지 상승을 바라보았으며 이베스트투자, 신한금융투자 등도 110만원까지 상승할것이라 내다보았습니다.

 

주가도 일봉, 주봉상 횡보구간을 만드는것을 보아 저는 조금씩 매수를 하려고합니다.


 

[ 넷마블 ]

 

 

다음은 넷마블입니다. 넷마블은 우리가 잘 알고있는 게임회사입니다.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게임은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블 등이 있습니다. 예전 모바일게임이 나오기 전 온라인게임만 있을 시절에는 넷마블이 상당히 잘나갔는데, 온라인게임이 생기고 난 후 부터는 시대의 흐름을 잘 못읽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최대주주는 방준혁 외 24.22%이며 주요주주는 CJ ENM 21.78% 입니다. 

7월 1일 수급 동향을 보면 외국인, 기관에서 꽤많은 매수세가 유입됨을 볼수 있습니다. 넷마블 신작 제2의나라, 마블 퓨쳐 레볼루션 등 하반기 출시 계획에 주가가 상승세로 돌아선 모습입니다.

 

 

최근 증권사리포트로는 신한금융투자, IBK투자, 이베스트투자, 삼성 등 꽤많은 증권사들이 매수 및 홀드 포지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사는 목표가를 18만원으로 잡았으며, 평균 16만원정도 까지는 상승할것으로 보았습니다.

 

주가는 현재 주봉으로 보면 엄청난 횡보를 하고 있는데, 상승후 더이상 하락하지 않는 횡보는 재차 상승을 위한 기모으기로 보고 있습니다. 넷마블을 거하게 손절한 이력이 있기때문에 복수를하기 위해 저는 조금씩 모아갈것입니다.


 

[ 선데이토즈 ]

 

 

마지막으로 선데이토즈입니다. 선데이토즈는 소셜게임 전문 개발 게임 업체입니다. 아주 유명해진 게임인 '애니팡'의 서비스게임이 대표적인데요. 애니팡시리즈1부터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애니팡 사천성 까지 나왔지만 애니팡2 이후에는 많이 좀 식은 느낌입니다. 애니팡 외 다른 새로운 혁신적인 게임을 개발했으면 싶습니다. 아마 소셜게임 시초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카카오토과 연동하여 맨날 애니팡 하트를 받은 기억이 나네요.

 

최대주주는 주식회사 스마일 게이트홀딩스 35.66%입니다.

차는 일봉상 점진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6월 11일 큰 상승후 횡보를하다가 더 올라간 모습입니다. 이렇다 할 큰 실적이나 신작에 대한 발표가 없어 주식 매수에 선뜻 손이가지는 않습니다.

 

증권사리포트는 한달전 케이프투자에서 28,000원 매수의견이 나왔는데요. 주가가 월봉으로 봤을때 바닥을 기고있는 모습이긴 해서 떨어질때 조금 모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게임 관련주 엔씨소프트, 넷마블, 선데이토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종목추천이 아닌 주린이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잘 판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