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와 테슬라
2015년 트레버 밀톤에 의해 설립된 포닉스를 거점으로 하는 니콜라는 명실상부한 테슬라와 한 획을 긋고 싶었던 듯하다. 니콜라는 자신을 테슬라의 동전 뒤편으로 여기고 있을지 모르지만, 화물 수송과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는 전기차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테슬라의 차는 일반 소비자용이다.
하지만 테슬라와의 차이는 그들 차의 동력원에 있습니다 테슬라의 차는 전지로 움직이는 데 대하여 니콜라는 수소로 움직인다. 테슬라의 차를 회전시키는 것과 같은 전자 부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동사의 수소 연료차는 한정된 사정거리나 중량 증가 등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결점을 몇 개 제거했다고 니콜라는 주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제조에 필요한 니켈은 수요가 많은 한정된 자원이지만 자사 기계에 접속해 운전에 필요한 만큼의 수소를 공급할 수 있었다.이는 테슬라의 제품과 비교해 이 회사의 수명을 지지하는 강한 주장이다.
불과 1년 후, 니콜라는 이 회사 최초의 탈 것을 세계에 공개할 것이다.
근데 첫 상영조차도 너무 좋아서 사실이 아니었어요 블룸버그 통신은 금년 6월, 2016년의 이벤트는 당초부터의 허위나 허풍으로 가득 차 있었다고 알렸다. 아니요, 트럭을 몰지 못했어요. 아니요, 완전히 기능을 하지 못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밀턴이 쇼룸 바닥에서 차량 성능에 대해 거짓 주장을 반복하면서 차량과 이벤트를 잘 아는 사람들은 아연실색하고 있다. 밀턴은 모든 주장을 부인했다.
돌이켜보면, 이번 주 뉴스는 수술의 모든 역사에 먹구름을 드리우기 쉽다. 그러나 당시 니콜라 씨는 친환경 기술 진보를 위한 자극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향후 몇 년간 니콜라가 제품을 계속 발표하면서 테슬라의 위상은 급상승할 것이고, 전기차는 GM과 같은 레거시 자동차 메이커나 우버와 같은 라이드셰어링 비즈니스에 의해 미래의 길로 여겨지게 될 것이다.
힌덴부르크 대참사
니콜라는 최근 주식을 공개해, 금년 6월 4일에 주식공개 했다. 이 회사는, 상장직후에 1주 74달러까지 급신장해, 전기 자동차 업계에서의 정당한 명칭으로서의 지위를 굳혀 다른 디스랩터를 혼란시키는 요인이 될 전망이다. 니콜라는 테슬라를 운명적이고 시대에 뒤떨어진 미래형 자동차의 이미지로 보이려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꿈은 붕괴되기 시작했다. 2016년 니콜라 원에 관한 블룸버그 씨의 이야기가 나왔을 때 문제의 첫 징후가 나타났다. 하지만 시장은 불과 며칠 만에 75달러까지 오르며 악재에는 반응하지 않았다. 그런데도, 투자가들은 니콜라에 대해서, 디지털 렌더링으로서만 존재하고, 그 이상은 존재하지 않는 비즈니스 전체에 대해 회의적인 견해를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6월 말에 곧 희석될 것이라는 우려 때문에 투자자들이 주식을 투매한 것이 큰 타격을 받았다. 니콜라는 더 이상 미래를 보증하는 밝은 사람이 아니라 갑자기 위험인물이 되었다. 니콜라의 주가는 7월부터 8월까지 상장 시의 절반 이하인 30달러 안팎에서 움직인다.
이로써 이번 주 대형 참사는 완전히 마무리됐다 이 깔개는 니콜라 밑에서 꺼지고 베일도 풀렸다.또 힌덴부르크는 기업 전체가 사기적인 주장에 기초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주가는 급속히 하락했다.
그러나 밀턴은 반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트위터에서 그는 이것들은 가짜로 보이나요?라는 도전적인 대사와 이들의 자동차 제조과정 이미지를 공유했다. 그동안의 짧은 역사, 특히 공개기업의 짧은 역사에서 니콜라는 대부분의 기업이 경험하는 데 수십 년이 걸리는 부침을 겪었다. 니콜라가 성실한 기업이든 대규모 거짓말이든 스타트업의 역사에 새겨질 것이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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