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원자력발전 관련주 대장주 - 한신기계, 우리기술, 광명전기, 두산중공업 주가 주식 전망

주식무새 2021. 7. 15. 20:58
300x250

이명박 정부 대통령 시절 2008년 2월에 원자력 육성정책을 발표하면서 원자력 발전 관련주가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친환경에너지, 친환경정책에 관심을 가지면서 원자력 발전의 필요성이 부각되어 건설업체에서도 원자력발전소 건설에 대한 수주가 늘어났습니다. 금일 원자력발전 해체 관련주도 상승이 나왔는데요.



원자력발전 관련주인 한신기계, 우리기술, 광명전기, 두산중공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신기계 ]

한신기계는 공기압축기 전문업체로 원자력 발전소용 공기압축기를 국내의 주요 원전에 공급하여 원자력발전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원자력발전소 신울진 1,2호기 / 고리 3,4호기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주봉으로 보면 상승 횡보후 상한가를 달성한 모습입니다.

한신기계의 최대주주는 최영민 외 20.94%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으며 원자력발전관련주 뿐 아니라 최재형 관련주로도 분류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신기계는 2020년 매출액이 공기압축기 업계의 1위를 차지할정도로 좋은 실적을 내었는데요. 공기압축기는 고도의 산업용로봇, 의료기기, 원자력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산업자동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맘큼 한신기계의 실적도 기대해볼만 한것같네요.


[ 우리기술 ]

우리기술은 제어계측 전문업체로 원자력발전소 감시와 경보시스템, 제어시스템을 자체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세계 4번째로 원전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원전의 핵심기술의 계측제어설비를 국산화에 성공한 이력이 있습니다.


주가는 월봉상 2018년도 1월 상한가기록후 점차하락세를 보이다가 시가를 터치하고 재차 상승세에 접어든 모습입니다.

우리기술은 오늘 52주 신고가를 달성했는데요. 원자로 개조사업의 해외수출 수주의 발전가능성과 가속화로 인해 원자력발전 관련주로 급등 하였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매년 적자였습니다. 2020년 영업이악이 흑자로 전환된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실적은 그다지 좋지 않다고 볼수있습니다.


[ 광명전기 ]

광명전기는 수배전반, GIS(가스절연개폐장치)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로 원자력 발전소에 수배전관을 납품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주가는 주봉상 천천히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광명전기는 6월 7일 이미 원자력발전 관련으로 체코원전 수주전에 한국독자 참여로 인해 52주 신고가를 달성 했었는데요.

7월 6일 윤석열의 탈원전비판 뉴스로 52주 신고가를 이루어낸 후 금일 소폭 상승한 모습입니다.


실적은 나쁘지않습니다. 2019년에 비해 2020년은 약 절반가량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줄어들었지만 꾸준히 이익을 내고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2019년도부터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는 점도 좋게 보아야할것입니다.


[ 두산중공업 ]

두산중공업은 원자로 용기제작이 가능한 단조설비를 가진 회사입니다. 국내의 첫 원자력 발전을 해외 수출 일호의 아랍에미레이트 원자력발전소 주기기 공급사로 참여하여 원자력발전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두산중공업은 일봉으로 보았을때 아직 상승의 힘이 남아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상 최저가인 11950원에 비해 전고가 32000원은 약 3배가 오르긴 했지만 박스권으로 기를 모으고있는것처럼 보입니다. 박스권 탈출시 매수해보아도 좋을것 같아보이네요.


매출액은 엄청나나 2019년에비해 2020년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손실이 크게 하락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올해 3월 실적은 뛰어나게 증가했는데요.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무려 558%증가했습니다.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 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짰기 때문인데요. 대형 가스터빈의 경우 올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원자력발전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