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애플의 역사, 애플컴퓨터, 애플주식

주식무새 2021. 2. 24. 15:32
300x250

애플은 역사상 최초로 1조 달러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애플폰, 애플워치, 애플테블릿 등의 혁신적인 제품들과 그 서비스로 세계를 놀라게 하게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수년간의 투쟁과 다양한 실패, 업적을 거쳐 마침내 오늘날 1조 달러의 가치를 지닌 회사가 되었습니다.


 

< 애플의 역사 >

 

애플은 1976년 스티브잡스, 스티브 워즈니아크, 로널드 웨인 이 세사람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위즈니아크의 핸드메이드 퍼스널 컴퓨터 '애플1'을 판매하기 위해 설립한 회사입니다.

애플1은 마더보드로 판매 되었으며 RAM 및 기본 텍스트 비디오집과 내장키보드, 모니터, 케이스, 인터페이스 장치가 부족했습니다. 1976년 애플1이 한대 판매되었는데요. 666달러의 가격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후 로널드 웨인은 설립한지 불과 몇주만에 회사를 떠났습니다. 롭 야노프가 디자인한 물린사과 로고로 대체된 최초의 애플로고를 손으로 스케치한 인물입니다.

 

애플 컴퓨터는 1977년에 통합되었으며 애플1에 관심을 가졌던 수백만명의 백만장자 인 마이크 마크쿨라는 회사에 자금과 비즈니스 전문 지식이 필요해 마이클 스콧이라는 사람이 회사의 첫번째 사장겸 CEO가 될것을 제안했습니다.

 

<애플2, 애플3>

 

애플2가 도입된 이후 획기적인 스프레드 시트 및 계산 소프트웨어는 애플2커뮤터가 시장 리더인 텐디와 커모데레펫보다 앞서 나갈수 있었습니다. 컬러그래픽의 도입으로 애플2는 컴퓨터산업에 혁명을 일으킬수 있었습니다.

 

1978년까지 애플은 여러직원과 애플2 생산라인과 함께 실제 사무실을 보유했으며 그후 몇년 수익은 4개월마다 두배로 기하급수적 상승을 했습니다. 

 

1980년 애플3을 출시하여 기업 컴퓨터시장에서 IBM, 마이크로소프트와 경쟁했습니다. 스티븐잡스는 소음을 줄이기위해 컴퓨터가 팬이나 통풍구가 없다고 주장하였으며 이로인해 위험한 과열로 문제가 발생했으며 애플3은 IBM컴퓨터에 손실되었습니다.

 

그러나 잡스는 모든 미래 컴퓨터가 오늘날 사용하는것같은 그래픽 사용자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한다고 주장하며 애플의 차세대 컴퓨터 애플리사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스티븐잡스 없는 애플

1985년 잡스와 스컬리 사이에 마찰이 커지자 잡스는 쿠데타를 일으켜 스컬리를 쫓아내려고 시도했다. 애플의 이사회는 스컬리의 측면을 취하고 그의 관리 의무에서 일자리를 제거. 그런 다음 잡스는 직장을 그만두고 NeXT라는 고급 워크스테이션 이름을 만드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스티브 워즈니아크도 회사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말하면서 대부분의 주식을 매각하는 동시에 떠났습니다.

 

잡스가 회사를 빠져나오면서 이사회는 애플이 어떤 종류의 기계를 생산할지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더 비싼 맥과 하이 엔드 시장을 대상으로하기로 결정했다. 스티브 잡스는 가격 인상의 아이디어에 반대했다 그래서 그가 이 정책을 구현 할 수 떠날 후이었다. 그들은 적은 단위가 판매 될 수 있지만, 유사하거나 더 높은 이익을 달성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다. 이 정책은 매킨토시 II가 기계당 최소 55%의 이익을 제공해야 한다는 장 루이 가세의 규칙인 "55 또는 다이"라고 불렸습니다. 가세는 스컬리가 스티브 잡스 대신에 고용한 사람이었다.

 

 

애플의 쇠퇴

애플의 "55 또는 죽는" 정책은 IBM 클론이 저렴해지고 마이크로 소프트의 영향이 상승하기 시작했을 때 10 년의 마지막 몇 년 동안 역효과를 일으켰다. Macs는 훌륭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했지만 제한되었습니다. 윈도우 3.0, 반대로, 저렴한 상품 컴퓨터에 대한 판매에 있었다.

 

애플은 시장에서 다시 길을 찾아야했고 그래서 그들은 컴퓨터의 완전히 새로운 라인을 도입: 쿼드라, 센트리스와 성능. 애플 컴퓨터가 우편 또는 공인 딜러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백화점 및 기타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의 재고 품목이 될 수 있도록 의도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애플 스토어가 없었습니다. 컴퓨터의이 라인은, 사실, 그들의 기존 주식 은 백과 사전 같은 새로운 소비자 친화적 인 소프트웨어를 추가하여 브랜드로 재브랜드되어 가정 사용자를 유치했습니다.

 

반대로 이러한 모델의 차이를 잘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고객 간에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애플은 또한 디지털 카메라, 휴대용 CD 오디오 플레이어, 스피커, TV 가전 제품 등과 같은 제품에 실험했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애플의 시장 점유율과 주가는 계속 하락했다.

 

실수에 추가하기 위해 스컬리는 인텔 프로세서 대신 새로운 IBM / 모토로라 파워 PC 마이크로 프로세서에 시스템 7을 가져 오는 데 많은 시간과 현금을 보냈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인텔 프로세서에 대 한 작성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저렴 했다, 애플은 시장에서 다시 그것의 방법을 찾는 운이 없었다.

 

제품의 매우 실패 라인과 파워PC로 이동하는 비용이 많이 드는 결정으로, 애플 보드는 충분했다. 1993년 스컬리는 해고되어 1980년대부터 애플과 함께 해온 독일 국외 거주자인 마이클 스핀들러로 교체되었다.

 

 

반응형